Wbc 출전 투수 3명이 룸살롱에서? 보도 일파만파 < 스포츠 < 트렌드라이프 < 기사본문 트렌드경제신문


다음 날이 휴식일이었다고 할지라도 아직 탈락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대표팀의 고참 선수가 지인과 술을 마셨다는 것은 책임을 면하기 어렵다. 이대형은 "엄청 힘든데 그만큼 야구 선수들이 체력이 좋은 거다"고 반박하기도했습니다. 영상 속 해당 내용은 최근 한국 야구 대표팀 술자리 의혹이 터지자,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포모스, 루리웹 등으로 퍼져 재조명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호텔 객실을 룸살롱으로 개조해 영업하다 적발된 것은 처음이라며 코로나 상황에서 불법영업도 진화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늦은 밤 서울 강남에 있는 호텔 객실을 룸살롱으로 개조해 술판을 벌이던 이들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TV 드라마에서 룸살롱 등 유흥업소와 그 문화가 등장해 성상품화와 착취 장면에 시청자들의 비판이 이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러나 일부 제작자들은 반성 없이 룸살롱을 극의 전개를 더하기 위한 감칠맛 정도로 이용하고 있다.


일단, 선수들은 경위서에서 호주전(3월 9일)의 전날과 일본전(3월 10일)의 전날이 아닌 이동일인 3월 7일과 일본전이 끝난 직후인 3월 10일 술집을 방문해서 술을 마셨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최초 보도한 매체에서는 호주전 하루 전날, 그리고 일본전 하루 전날, 일본전이 끝난 직후까지 3일 연속으로 술을 마셨다고 밝힌 바 있다. 기회가 좋은 투자는 일반적으로 아무에게나 주어지지 않기 때문이다”며 “조건이 좋으면 대부분 화류계 큰 손이나 이들과 일로 얽혀 있는 힘과 권세 좋은 사람들에게 먼저 제안이 간다. 그들이 대부분 큰돈을 움직이며 투자기회를 꿰차고 있어 실상 좋은 투자 기회를 만나긴 쉽지 않다”고 말했다. 업계에선 유흥업 재테크는 지금이 최적기라는 말이 나돈다.


김씨가 기자들과 술자리에 동석해 술을 대접하거나, 자신이 없을 때는 이름을 대고 술을 마실 수 있도록 술값을 대납해 줬다는 것이다. J 룸살롱에 대해 이런저런 얘기들이 한동안 언론에 떠돌았습니다. 「아가씨들 팁이 하룻밤에 50만원이나 된다고 하더라」, 「서너 명이 한 번 술자리를 하면 400만~500만원이 넘는다」, 「역대 정권의 황태자들이 드나들었다」…. 盧武鉉(노무현) 대통령과의 회동을 마친 3당 대표들이 서울 서초동의 J 룸살롱에 몰려가서 뒤풀이를 했다가 언론의 따가운 공격을 받았습니다. 정치인에게 들이대는 국민들의 도덕적 잣대가 날로 엄격해져 가고 있음을 알 수 있는 사건이었습니다. 예전부터 룸살롱과 조폭은 깊은 관계가 있다는 말이 있다.


한예슬이 데뷔 초부터 클럽 ‘죽순이’로 유명했으며 클럽 ‘무인’에 자주 왔다는 것이다. 업계 주변에 따르면 복수의 가맹점을 등록해 놓고 한 건의 신용카드 매상을 여러 장으로 나눠 끊는 방법, 타 업종 매출전표로 결제하는 방법, 백화점 상품권 등을 대체 결제하는 방법 등이 행해지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정이 이처럼 어려워지자 유흥업계 등은 나름대로 대책을 강구하고 있으나 뾰족한 수를 찾지 못해 고민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뇌물죄가 성립하려면 금품이나 향응을 주고받은 시간과 장소가 특정되고 대가성이 입증돼야 합니다. 양측의 주장이 팽팽하게 맞선 상황에서 검찰은 로비 창구로 지목된 A 변호사의 휴대전화와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결국 조사에 나선 KBO는 투수 3명이 WBC 기간 중 술을 마신 사실을 인정했지만 룸살롱 출입이 아닌 스낵바에 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각 선수에게 경위서를 제출받고 그에 따라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파악해 대표팀 운영 규정에 어긋남이 있다면 상벌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런 곳을 허구헌날 남편은 드나들었습니다.접대라는 명목으로.


이 프로그램에 불법 전단에 적힌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3초에 한 번씩(일반 불법 옥외광고물 업소의 경우 5~20분에 한 번씩) 계속 전화를 걸어 해당 번호를 통화 불능 상태로 만든다. 전화를 받으면 “즉시 불법 광고 전단 살포를 중단하라”는 경고 멘트가 재생되는 식이다. 업소가 수신을 차단해도 다른 번호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어 다른 통화를 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일본 도쿄에서 지난 3월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서 한국 야구대표팀은 1라운드 탈락이라는 고배를 마셨다.


각 팀 관계자에 따르면 1일 오후, 선수들이 의견을 모아 스스로 사과문을 발표하겠다는 뜻을 구단에 밝히면서 자리가 만들어졌다. 이들은 31일 해당 건으로 긴급회의를 열고 WBC 대표팀 선수 3명에게 음주 의혹 관련 경위서를 제출받기로 했으며 “각 선수에게 경위서를 받고 그에 따른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파악해 후속 대처를 논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30일 유튜브채널 세이엔터는 WBC 기간에 야구 대표팀 선수들이 도쿄 아카사카에 있는 룸살롱에서 아침까지 술을 마셨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3월 8~10일 총 3일간 일부 선수들이 룸살롱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인천투데이는 같은 날 “일탈을 한 선수 3명 중 SSG 랜더스는 소속 선수가 포함됐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촉각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보도한 것이다. 다른 매체에 따르면 SSG 랜더스 구단은 소식을 접한 후 자체 조사까지 진행 중이라 전했다.


한국은 호주에게 7-8, 일본에게 4-13으로 완패했고 국제적인 조롱거리가 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2023년 5월 30일, 유튜브 채널 세이엔터와 뉴데일리의 단독 보도에서 이강철호의 세 명의 선수들이 WBC 2023 대회 기간 동안 유흥주점에 출입하고 술자리를 가진 것이 보도되어 논란이 된 사건입니다. 지자체 관계자들은 “단속도 강하게 하고 있지만, 신속히 청소하거나 번호를 무력화해 영업 효과를 없애는 게 불법 영업을 막는 데 효과적”이라고 입을 모았다. 마포구청은 단속 현장에서 붙잡은 불법 전단지 배포자 약 10명을 옥외광고물법 위반으로 지난 6일 경찰에 고발했다. 강남구청 관계자는 “현재 통신사 협조를 구해 불법 전단지 번호 명의자 4명에 대해 신상을 파악한 상태로, 이달 안에 처분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번 파문에는 정철원과 김광현 이외 다른 일행과 술을 마신 이용찬도 이름을 올렸다. 몇 년 전 외국의 주요 언론이 한국여성들의 호스트빠 문화를 집중 취재, 보도해 안팎으로 떠들썩했던 적이 있다. 그들은 한 달 월급을 넘어서는 돈을 룸살롱, 단란주점 등에 아낌없이 퍼붓는 한국여성들의 모습에 놀라워했다. 그러나 무엇보다 외국인 기자들을 경악시킨 것은 한국여성들이 술집에서 술만 마시는 게 아니라 남성들을 불러낸다는 사실이었다.

published he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